
하단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대표하여 공모전에 참여해 주시고, 소중한 이야기를 제공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과 함께 온라인 사진집 발간을 축하하고자 합니다.
2022년부터 2년간 연차사업으로 진행된 옛사진 공모전을 통해 수집된 약 300점의 소중한 마을사진들을 모아 제작된 사진집 『그 시절, 우리가 사랑했던 하단』에는 하단동 주민들의 아름답고 찬란한 그 시절의 순간들이 담겨 있습니다.
버드나무가 늘어선 낙동강변의 재첩이 자박하던 뻘은 매립되어 도로와 아파트가 들어섰고, 갈대밭길을 따라 즐비하던 에덴공원의 토속주점들도 시대의 뒤안길로 사라져 그 흔적조차 찾을 수 없습니다. 아름다웠던 우리동네의 모습과 주민들의 소중한 순간의 기억을 함께 공유하고, 오랜 세월동안 간직될 수 있도록 사진집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.
이번 사진집 발간은 그 시절의 소중한 한 순간을 기꺼이 내어 주시고, 숨겨진 옛 이야기를 들려주신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. 이 사진집이 누군가에겐 추억의 한 순간을 회상하는 매개체로, 또 누군가에겐 하단을 이해하는 데 소중한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.
다시 한번, 하단동의 아름다움을 공유할 수 있는 사진집이 발간 될 수 있도록 사진을 제공해 주신 주민분들과 이야기의 소재를 제공하여 주신 토박이 어르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.
고맙습니다.
2024. 1. 1.
하단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최광렬